반려동물 대형견 키우기
달리를 키운지 어언 2년이 되어 갑니다.
어릴적 동물을 좋아해서 달리를 입양받았는데 시간이 엄청 빨리 지나가네요~
달리를 키우기전 반려동물을 키웠던 때는 고등학생 시절 마당에서 키웠던 시절이 기억납니다.
20년이 넘었네요 ㅎㅎ
그 시절 강아지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 자유로웠던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면 마당에서 꼬리 흔드는 그녀석을 보고 아침 운동도 같이하고 동네산책도 하고 강아지도 자기 하고 싶은대로 행동 했었죠
차도 별로 없었고 목줄을 거의 않하고 있어서 대문을 자유롭게 넘나들면서 신나게 놀았던것 같습니다.
대문이 항상 열려 있어서 나가서 놀다가 가족이 밥먹을 시간이 되면 집에 들어와서 자기 순서를 기다렸다가 밥먹고 한 숨자고 학교가면 같이 따라 나서서 동네 강아지 패밀리 들이랑 놀러다가 해질녁 들어와서 집에 돌아오는 가족들을 반겼죠
그런 시절을 생각 하고 달리를 분양 받았는데 반려동물이란 인식 변화로 이제는 가족이나 다름없다는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옛날보다 지금은 사람들의 교류가 없어서 반려동물에게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하는것 같습니다.
저도 그중의 한사람인것 같네요.
어릴적 강아지와 모험하는 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강아지와 함께 모험하고 여행하는 것을 정말 동경하고 상상도 많이 했었죠그 꿈을 올해 이루었습니다. 정말 개고생 !
달리랑 전국도보여행 67일 1800km의 긴 여정을 완주!
정말정말 개고생 했었고, 인생의 최고 순간을 가졌습니다.
나는 달리를 이렇게 키웠다.
전에도 잠깐 포스팅을 한것 같은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네요
강아지를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지인의 강아지를 분양받자
지인의 강아지를 분양 받는 큰 이유는 부모강아지와 견주를 직접 볼수 있다는 점이죠. 다성장한 어미견을 보면서 건강상태나 성격, 견주와의 관계등을 직접확인한다면 안심하고 문양 받을 있는 이유 입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비용
입양받았을때 기본적인 배설패드, 방석, 밥그릇 물통, 펜스 , 목줄 등 10만원선이며, 5차 예방접종 30만원, 매달 사료비 10만원, 장난감 및 의류 악세사리가 10만원, 간식 5만원 정도 입니다. 가계부를 보면 1년에 들어 가는 비용이 200~300만원 사이 인것 같네요
강아지 교육과 건강하게 키우기
제일 중요한것은 먹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사료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위와 같이 사료를 잘 알아본다음 각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샘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급식 방법인데요. 대부분 바쁜 사회 생활로 인하여 사료를 가득 부어 주시는데 그것보다는 아침 저녁으로 직접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인의 밥을 준다는 행복감도 느낄수 있으며, 편식을 하지 않기에 대부분의 사료를 잘먹는 편이죠.
그리고 간식은 항상 훈련할때만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달리 같은 경우는 물건 가져 오기, 기다려, 앉아, 엎드려 등 훈련을 했는데 간식을 들고 있으면 제곁으로 와서 꼬리를 흔들려 훈련을 기다립니다.
훈육
저도 책을 읽고 공부해서 잘못한것들을 많이 깨달았죠,
무언가를 잘못했을 때는 강아지 이름, 이리와, 손에 무언가를 드는 행동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면 평상시 이리와 라고 하면, 강아지는 무엇을 잘못했구나라는 인식을 하기 때문에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생후 6개월쯤 되면, 산책을 자주하여 타인, 다른 동물의 접촉을 많이 하는 사회 생활을 길러 주면, 짖는 행동이나 공격적인 것들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강아지와 하루 4km 이상은 걸어야 한다.
강아지는 귀여움으로 키우는것보다는 목적을 가지게 해줘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강아지의 품종을 알아보시면, 그들은 사냥을 하거나 가축을 돌보고거나, 집을 지키는 사명감이 높은 이들이기 때문이죠
기본적인 훈련과 매일 같이 한시간이상의 도보훈련은 강아지의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을 느끼게 해준다는것 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이 밥도 잘먹고 피부병과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주인의 말을 귀울여 듣는 강아지가 되는거죠
강아지를 키우는 기본적인 에티켓!
산책시 강아지 배설물은 꼭 치우자
외출시 목줄은 기본
야간 산책시 목줄을 짧게 잡자. (목줄이 잘안보여서 자전거, 오토바이 사고 발생)
다른 동물과 만날때는 견주가 가까이 붙어 있자.
두서없이 적어봤는데요. 반려동물을 기른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공부도 많이 해야 되고 같이 놀아 주는 시간도 많아야 되며, 행동 하나하나를 이해 하고 가르쳐야 하기때문이죠
하지만 반려동물과 같이 한다는것은 정말 행복한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