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1일 금요일
강아지장난감 공놀이
강아지에게 공놀이란?
공놀이는 애견이 마음껏 뛰어다니고 주인과 함께 즐길수 있는 놀이 입니다. 체력이 좋은 개들은 주인의 팔이 떨어져 나가도 해맑은 미소로 공을 가져오죠~
개의 사냥본능에 따른 욕심을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보이는 행동이라 생각 됩니다. 조상은 다른 동물을 사냥 포식하던 늑대였으므로 자신으로 부터 멀어지고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쫒아 잡고 싶다는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 사냥본능입니다. 주인에게 먹이를 가져 오는 것도 늑대가 자신의 사랑하는 파트너와 먹이를 같이 먹겠다는 흔적일지도 모릅니다.
강아지에게는 움직이는 공을 쫓아 주인에게 가져오는 놀이가 사냥본능을 만족시켜줄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주인으로 부터 칭찬받기 때문에 즐거운 것일거죠.
또한 효율적으로 많이 돌아 다니기때문에 운동 부족도 해소도 되고 심폐 기능의 향상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공놀이 방법
강아지가 물어도 상처도 안나고 잘튀는 테니스공을 가지고 쥐소리를 낸다거나 잼있는 행동으로 관심을 끌어 보세요
그리고 첨부터 공을 던지지말고 바로 앞에서 공을 주고 다시 "이리줘"라는 말과 함께 공을 받으면 "잘했어"라는 칭찬과 보상으로 간식을 줍니다. 이렇게 몇번을 한다음 공을 던지고 가져오는 놀이를 시작하면 될것입니다.
공놀이의 중요한 포인트는 리더쉽입니다.
너무 많이 해서 강아지가 질리기전에 공놀이의 끝을 정해야 합니다.
공놀이 잘하는 아이는 똑똑해?
공놀이는 그냥 재미만의 놀이가 아니라 주인이 정한 규칙에 따라 노는 것은 주인의 지시에 따르는 훈련이기도 합니다. 공놀이는 신체능력 시력 집중력도 높아 집니다.
실제로 가정견 훈련경기와 훈련 시험에서도 공놀이를 좋아하는 강아지는 집중한 상태에서 주인의 지시를 따르기 때문에 우수한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혹시 공놀이에 흥미를 안보이거나 산책을 많이 하지 않는경우의 강아지라면 다리를 다쳤거나 근육경련등의 고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