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5일 수요일

강아지성격 분석 턱으로 드리밀때!

강아지성격 분석 "달리는 내 무릎위에 턱을 올리는걸 좋아해요.. " 달리의 어떤 심경에 이런 행동을 할까요?



1.응석좀 받아줘!
좋아하는 주인에게 어리광을 부리고싶어 합니다. 글썽글썽한 눈으로  "좋아합니다" 라고 하는 듯한 마음을 전하죠

주인에게 자신의 몸의 일부를 맡기는 것은 매우 신뢰할 수 있는 행위 입니다. 반려견이 이러한 행동을 했을 경우 부드럽게 귀 뒷쪽이나 목 어깨 들을 마사지 해주는 등 편안하게 해주세요.

2.신경좀 써주면 안되게?
무언가 열심히 하고 있을때면 어김없이 턱을 무릎에 올리거나 손으로 가볍게 툭툭 칩니다.
"관심좀 가져주게!" "나좀봐보게!" 라는 표현이죠
손을 뗄수 없지만 무시하지말고 "곧 끝나니까 기다려게!" "나중에 놀자" 라고 타이르면 좋아요.



3.밥좀주시게!
주인의 건망증으로 인한 강아지의 한끼 날림으로 턱을 드리밀고 처져있죠. 알람설정을 하던가 아니면 자동 급식을 이용하면 좋을꺼 같네요.
자율급식은 비만. 음식가림, 스트레스의 근본이므로 되므로 힘들어도 직접주는 것이 좋아요!



4.신뢰와 안심
반려견의 몸의 일부분이 나의 몸에 기대어 본적이 있죠? 이러한 행동은 신뢰와 안심되는 상대에게만 하는 표현입니다.
반련견의 턱은 본능적인 기능 후각, 시각이나 청각 이외의 진동을 재빨리 감지하고 골전도 기능 감각이  있는 매우 민감한 부분입니다. 그 중요한 곳을 당신에게 맡긴다는 것은 신뢰를 한다는 말이죠.
여행중 힘들어 쉬고 있을때 달리가 등을 기댈때 먼가 뭉클하던군요~

5.주인이 반려견보다 서열이 아래일때!
강아지는 생활하는데 리더가 필요 합니다. 보통 귀여움과 잘못된 생활습관에 강아지가 주인의 머리꼭대기에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일명 알파신드룸(권세증후군)인데 훈계나 교육 절제등이 많이 힘들어 집니다.
인터넷이나 서적을 참고 하여 당신의 리더쉽을 보여 주시길!

반려견의 행동하나하나에는 감정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이해와 관심으로 행복한 관계를 만들어갑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