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8일 월요일

강아지 털갈이 시기일 때 팁! How to manage dog fur!

강아지 털갈이 시기일 때 팁! How to manage dog fur!

날씨가 급격히 따뜻해져서 사무실에서 에어컨을 틀어도 될 정도가 되니 달리가 털갈이를 하기 시작했어요! 달리 전용 쇼파에 달리 털이 온 천지 @.@ 또 달리를 쓰다듬으니 나오는 털 뭉치! @.@ 그래서 준비한 강아지 털갈이 시기일 때 팁! 강아지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털갈이 시기에 함께 잘 대처해봅시다!


● 강아지가 털갈이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조량, 기온의 변화, 발정과 출산, 견종 특성에 따라 털갈이를 합니다.


● 강아지 털갈이 시기는 언제일까요?

보통 봄, 가을 1년에 두 번 정도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마다 다르겠지만 1주에서 2주 정도 한다고 합니다!


● 강아지 털갈이 시기일 때 대처하는 팁!

○ 매일매일 빗질을 해줍니다!
빗질을 해줘서 죽은 털을 제거해주고
새로운 털이 자라나게끔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엉킨 털은 피부병의 원인이 되니 빠르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잦은 목욕은 해가 됩니다!
목욕을 자주 시키지 않고
목욕하기 전 빗질을 해주어서 엉킨 털을 풀어줘야 합니다.

○ 집 안을 자주 청소해줍니다!
털갈이 할 시기에 집 청소를 자주 해서
강아지들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달리가 빗질을 참 잘했어요~
털갈이하는 강아지들이 있다면 달리와 함께 빗질 해봐용 ㅎㅎ
깔끔하게 빗질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달리가 처음에는 한번 슥 빗어주니까
안 빗을 거라고 멀리 달아나 고집을 부렸어요 ㅋㅋㅋ
ㅋㅋㅋ 미용을 안 해서 목 부분에 털이 풍성하네요 ㅋㅋㅋ

고집을 부릴 때는 간식 스킬을 시전한다!!!
간식에 흔들리는 달리 ㅋㅋㅋ

간식을 미끼로 털을 빗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달리의 시선은 간식을 향해 가있네요 ㅋㅋㅋ

뒤 돌아서 한번 더 빗질!
간식만 기다리는 먹보 달리 선생 ㅋㅋㅋ

간식을 바라보는 달리의 모습이 아주 그냥 처량하네요..
우리가 굶기니 달리야? ㅋㅋㅋ 몇일은 굶은 강아지 마냥 ㅋㅋ

온 몸 구석구석 빗질 해줍니다!

빗 위에 달려있는 버튼을 눌러서 털을 테이프에 붙여줍니다!

털을 붙이면 이런 모양!
한번 빗을 때마다 저 만큼의 양이 나옵니다 ㄷㄷ
빗 정보는 저번 포스팅 주소를 알려드릴게요!
참고 하실 분들은 들어가 보세용!


빗질이 끝난 후... 엄청 많이 나왔죠?
저 털 모아서 인형 만들어도 될 듯 ㅋㅋㅋ

드디어 간식을 먹게 된 달리 ㅋㅋㅋ
냠~ 아주 잘 먹네요 ㅎㅎ

빗질을 너무 많이해서 지금은 삐져있는 울 강아지 달리 >_< ㅋㅋ
털갈이를 하는 강아지들을 키우고 계신 분들은
털이 날리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죠 ㅠㅠ
사무실에서 키우는 강아지도 이렇게 많이 빠지는 데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는 오죽하겠어요 ㅠㅠ
하지만 털 관리를 잘 해서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키웁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