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3일 월요일

[강아지종류] 중국사자개로 유명한 차우차우! [Dog kind] Chow Chow is Famous Chinese lion dog!

[강아지종류] 중국사자개로 유명한 차우차우! 

[Dog kind] Chow Chow is Famous Chinese lion dog!

오늘도 강아지종류를 알아봅시다! 사자 같기도 하면서 곰 같기도 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정말 귀염터지는 매력의 차우차우 ㅠㅠ 저번 일상 포스팅에서 제가 차우차우 보고 왔다고 사진 찍어서 포스팅 했었는데 기억하시나요? 그 때 정말 너무 행복했답니다 ㅠㅠㅠ 그게 생각이 나서 적기로 한 중국사자개로 유명한 차우차우 알아보기!

차우차우 보고 온 포스팅 바로가기 → http://qpapp119.blogspot.kr/2016/05/blog-post.html

위! 풍! 당! 당!
저 풍성한 털을 좀 보세요 ㅠㅠ 정말 복실복실 해보이네요 ㅠㅠ
쓰담쓰담 해주고 싶어용 ㅎㅎㅎ

애기 때도 귀염 터집니다 ㅋㅋㅋㅋㅋㅋ
찹쌀모찌 같기도 하고 ㅋㅋㅋ

이 사진을 주의해서 잘 보세요 ㅋㅋㅋ

이게 제가 찍은 건데 ㅋㅋㅋㅋㅋ
완전 똑같죠?
이게 차우차우들의 특유의 포즈인가 ㅋㅋㅋㅋ
이거 발견하고 어찌나 웃었던지 ㅋㅋㅋㅋ

를 찍는 제 모습 ㅋㅋㅋㅋㅋ
찍고야 말겠다는 저 의지 좀 보세요 ㅋㅋㅋ
진짜 열심히 찍네요 ㅋㅋㅋ

넘나 행복한 것~♥
엄마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네요 ㅋㅋㅋ
이렇게 귀여운 차우차우의
역사와 특징과 성격, 주의할 점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차우차우의 역사

중국 순수 혈통이며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추측만 있습니다.
몽골견이냐, 곰의 후손이냐, 티벳 마스티프와 혼혈이냐, 
학설이 많지만 어찌됐든 바깥 세상에 처음 소개된 것은 1780년대 입니다.
초기에는 식용견으로 키워진 아픈 기억을 갖고 있지만 
현재는 아기 곰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용모로 가정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차우차우의 특징

혀와 입이 자색이며, 눈은 오목눈이며, 몸이나 다리에 비해 발이 작고,
다리가 거의 일직선이라 걸음걸이가 상당히 우스꽝스럽습니다.
추위에는 강하나 더위에는 약하므로 주변온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차우차우의 성격

예리한 영민함과 독립적인 영혼 그리고 타고난 위엄성은
차우에게 냉담한 것 같은 오오라를 줍니다.
낯선 사람을 향한 경계심이나 분별은 차우에게 있어 자연적입니다.
깊게 위치한 눈 때문에 차우는 주변 시야가 제한 되기 때문에 
시야가 허락하는 범주에서 다가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차우차우에게 주의할 점

시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주위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물리지 않게 주의를 해야합니다.
조용한 성격이며, 주인에게 충실하지만 타인에게는 상당히 배타적입니다.
그래서 이 개는 한 사람만 따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실제로 봤을 때 정말 무신경하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래서 얘가 의욕이 없는 건가 싶었는데
원래 주인이 아닌 사람한테는 신경 안 쓰고 주인을 잘 따르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ㅎㅎ
그게 더 매력 터지네요 ㅠㅠㅠㅠㅠ 소유욕을 불러 일으켜요 ㅋㅋㅋ

그리고 차우차우는 중국 역사 굴지의 병크인 문화대혁명 때 
'못생기고 쓸모 없는 것' 이라고 매도 당해 정신나간 홍위병들에게 
다른 개들과 같이 아무 죄도 없이 마구 학살당했다고 해요 ㅠㅠ
그래서 이젠 오히려 중국에선 찾아보기 힘들고 
20세기 초반에 외국으로 퍼진 차우차우가 훨씬 더 많을 지경이라고 합니다 ㅠㅠ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는 가정견으로 사랑받고 있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요새 강아지 공장처럼 강아지를 사랑으로 돌보지 않고 학대하고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힘으로 그런 것들이 없어졌으면 합니다. 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