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강아지 여름철 건강식 In summer dog healthy

강아지 여름철 건강식 In summer dog healthy

여름이 다가오는 지금! 사람도 건강을 챙겨야 하지만 강아지도 챙겨야 한다는 점~~ 강아지가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건강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 썼던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음식 포스팅도 같이 링크 걸어 놓을테니 들어가서 보시고 참고 하셔요~ 쉽게 지칠 수 있는 여름철 강아지에게 건강식으로 음식을 줘서 튼튼한 강아지로 만들어봅시다~

체감온도 70도!!!!!!
어디서 많이 본 사진 같은 건 기분 탓입니다 ㅋㅋㅋㅋ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 강아지들은 털 옷도 입고 있어서 더 더울거에요~

이럴 때일 수록 건강에 더 유의해야겠죠?

선글라스도 딱 끼고!!
강아지들이 뭘 먹으면
여름에 건강하게 잘 지나갈 수 있을지 알아보러 갑시다!!

우선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소금이나 후추 간을 하면 안 됩니다!
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익히거나 건조해서 주시면 됩니다~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으깬 다음에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고에 넣어 놓고 먹일 양만 꺼내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사료와 함께 급여하면 좋습니다! ㅎㅎ

북어!!
북어는 메티오닌, 라이신, 트립토판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간을 보호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영양이 많은 음식입니다!
북어는 기본적으로 강아지들이 먹기에는 짠 음식이기 때문에
물에 한 시간 이상 담궈서 염분을 뺀 다음
강아지들에게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노견에게는 효과가 별로 없다는 점... 슬프네요 ㅠㅠ

연어!!
연어에는 단백질, 아연, DHA, EPA,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D 등이 함유되어있는데,
그 중에 비타민D는 뼈의 영양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 강아지 피모, 피부, 모질, 비듬에 효과가 좋습니다!
연어는 날 것으로 먹이지 마시고 익히거나 건조기에 말려서 먹여야
기생충 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
유산균은 장에 있는 면역세포들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장 건강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이라 
여름철에 강아지들에게 주면 좋습니다!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과일이라 적당량을 주는 것이 좋은데,
왜냐하면 과한 양을 줄 경우에는 당뇨나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ㅠㅠ
강아지에게 크랜베리를 주면 비뇨기 계통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줍니다!
비뇨기에 이상이 생기는 방광염, 요도염, 요로결석 등 모든 질병에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제가 저번에 포스팅 했던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음식!
그 포스팅에도 강아지가 평소에 소량 먹으면
좋은 음식이 포스팅 되어 있어요~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식으로 안 먹으면 힘이 없어유~

평생 가족같이 사는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이 이런건지 이제야 좀 알겠네요 ㅋㅋㅋ
달리가 점점 커가면서 제가 달리를 걱정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도 이런 건강식 음식들을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급여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