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0일 화요일

수의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How do I become a veterinarian?

수의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How do I become a veterinarian?

수의사가 되고 싶은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에 하나가 "수의사가 되려면 어떤 대학교에 가야하나요?" 나 "수의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하시더라구요~ 궁금한 것은 대신 찾아주고 유익한 정보를 드리려고 하는 큐피앱! 큐피앱이 알아온 수의사가 되려면 해야할 것들! 같이 알아봅시다~

그 전에 반려동물 관련 유망 직업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도그브리더, 애견보험판매원, 애견혈통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수의사는 동물의 질병과 상해를 예방, 진단, 치료하고 
이를 위해 연구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의사는 애완동물부터 가축, 실험동물, 수생동물, 야생동물 및 희귀동물 등 
모든 동물을 대상으로 치료하고 연구합니다.

크게 임상분야와 비임상분야의 수의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임상분야의 수의사는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담당하는 수의사로 애완동물을 담당하는 소(小)동물분야와 가축 등을 담당하는 중(中)동물분야와 대(大)동물분야로 나뉘어집니다.

비임상분야의 수의사는 학술연구분야, 교육분야, 수의검사업무분야, 각종 수의학과 관련된 산업체 등에서 근무하여 진출분야는 아주 다양합니다.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수의예과 2년, 수의학과 4년, 총 6년 체제인 수의학을 전공하여 수의학사를 취득한 후 수의학 국가면허시험에 합격해야 수의사가 될 수 있습니다.

수의학과 있는 대학에는 강원대학교,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상대, 전남대, 서울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학교가 있습니다.




수의사가 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한 글이에요~
도움이 되셨나요?
이 외에도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