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일 화요일

[강아지종류]천사견이라 불리우는 골든리트리버!

[강아지종류]천사견이라 불리우는 골든리트리버!

여러분들 많이 기다리셨죵? 오늘도 돌아온 강아지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천사견이라 불리우는 골든리트리버! 아주 아주 사랑을 많이 받는 강아지 종류이죠! ㅎㅎ 귀여운 짤들도 많으니까요~ 힐링 받을 준비하시고! 그럼 고고!!

크으~ 이 사진은 정말 누가 찍었는지.. 작품이네요..
사진 작가도 굿이고 모델도 굿이네요 ㅎㅎ

요렇게 생긴게 골든리트리버입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골든리트리버의 역사, 특징, 성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골든리트리버의 역사

문헌이나 자료에 의하면 영국 애견가에 의해 뉴펀들랜드, 리트리버, 세터와 지금은 멸종된 위터스파니엘종과의 교배로 만들어진것으로 나타나지만 러시아의 개가 원조라는 설도 있습니다. 이 개의 이름은 처음에 러시안 리트리버, 1920년 전에 골든 플랫코트, 그리고 골든 리트리버로 바뀌었고, 아마 초기의 이름에 러시안이라는 말이 들어갔기 때문에 러시아 개가 원조라는 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골든리트리버의 특징

모색은 골드와 크림색이 있으며 구불거리며 단색인 털이 수수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이중모의 구조기 때문에 봄에 속털이 빠지므로 이 시기에 솔질을 자주 해주어 빠진 털을 제거하여 피부병을 예방하고, 워낙 얌전한 개이므로 인위적인 운동을 시켜 비만을 방지해야 합니다.

골든리트리버의 성격

좋게 얘기하면 양반이고, 나쁘게 얘기하면 천하태평 현실 도피자라고나 할까요? 이개의 활동 분야의 특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죽을 때까지 맹인의 안내를 하고, 무언가를 집어 오라고 하면 땅이건 물이건간에 무조건 찾아오는 이 개는 다른 개와 다르게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물지 않게 복종훈련을 시키나의 개념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이 개를 화나게 해서 사람을 물거나 으르렁 거리게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만드는 개입니다. 이 개는 공간만 있는 집이라면 어느 가정이라도 100% 어울리는 개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넘나 귀엽...♥
대형견이지만 집에서 키울 수 있을 만큼 굉장히 순하기로 유명한 골든리트리버!
역시 사랑을 많이 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니까요~ ㅎㅎ

총 몇마리일까요? ㅋㅋㅋㅋㅋㅋ
애기일 때도 귀여운 골든리트리버... 찹쌀모찌 가타요 ㅠ_ㅠ♥

골든리트리버는 아주 똑똑해서 맹인견으로도 활약하구요, 수영도 잘한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재간둥이 일세~

으어... ㅇ-<-< 여기가 바로 제가 누울 자리입니다 ㅋㅋㅋㅋ 넘 귀여워 ㅠㅠ
큐피앱은 오늘도 영업을 하였다고 한다 ㅋㅋㅋㅋ
골든리트리버를 키우려고 하셨던 분들은 제 글을 보고 많은 도움을 받으셨길 바랍니당! 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