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1일 목요일

봄에 나오는 곤충!

봄에 나오는 곤충!

봄에만 나오는 곤충에 대해서 큐피앱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곤충들이 잇겠지만 크게 3가지 종류의 곤충들만 알아보겠습니다~ 예쁜 나비와 신기하게 생긴 곤충을 보면 이름이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큐피앱이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꽃하늘소, 애호랑이나비, 큰줄흰나비 입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볼까요?


꽃하늘소
-겨울 내 번데기로 보내다가 봄에 탈피를 해서 나오는 종입니다.



몸길이 12~17cm입니다. 몸은 대체로 가늘고 긴 편입니다. 앞가슴은 앞쪽으로 갈수록 좁아져서 언뜻 보면 종을 닮았으며, 가운데는 가는 세로줄이 있습니다. 머리·가슴·더듬이(촉각)·다리 등은 검은색이고 몸 전체에 윤기가 흐르며 약간 어두운 색의 비늘털이 짧게 온몸을 덮고 있습니다. 딱지날개(굳은날개)의 빛깔은 검은색과 붉은 빛을 띤 갈색입니다. (출처 : 두산백과)


애호랑나비
-봄에만 볼 수 있는 종입니다. 진달래꽃, 벚나무꽃 등을 주식으로 합니다.




애호랑나비 또는 이른봄애호랑나비는 호랑나비과의 나비입니다. 4월경에 활동하며, 애벌레는 쥐방울덩굴과의 족두리풀만을 먹이식물로 삼습니다. 수컷은 짝짓기 후 수태낭을 만들어 암컷의 생식구를 막는데, 수태낭이 채워진 암컷은 다른 수컷과 교미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출처 : 위키백과)


 ● 큰줄흰나비
-봄 식물에 번식을 하는 나비. 유충은 해충으로 분류되어 농작물의 피해를 입힙니다.



줄흰나비에 비해 비교적 낮은 산지에 주로 서식하며 인가주변이나 논밭주위에서도 쉽게 보이며 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옛 고서에 자주 등장하며 오래전부터 우리 일상과 매우 흔하게 접해온 나비로 설화에도 등장하기도 합니다.


간략하게 3종류의 곤충을 알아보았는데요, 봄에만 나오는 곤충이라고 하니까 봄에 여행이나 등산 가시는 분들은 이런 곤충들이 나왔을 때 알아보실 수 있겠네요 ㅎㅎㅎ 앞으로 파충류나 곤충류의 다양한 동물들의 포스팅도 부지런히 쓰겠습니다~ 많은 기대해주세요~ >_<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