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7일 일요일

[강아지종류]코카스파니엘, 2대 악동견! [Dog type] Cocker Spaniel, touchy dog!

[강아지종류]코카스파니엘, 2대 악동견! [Dog type] Cocker Spaniel, touchy dog!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코카스파니엘 입니다~ 비글 다음으로 말썽을 많이 부린다고 2대 악동견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코카스파니엘 ㅋㅋㅋ 하지만 코카스파니엘 역시 사냥개 출신이라 훈련과 꾸준한 산책이 필요하다는 사실~~ 큐피앱과 함께 코카스파니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코카스파니엘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잉글리쉬 코카스파니엘,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있는 강아지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잉글리쉬 코카스파니엘!


이렇게 엎드려서 가만히 있으면 정말 귀엽고 얌전해 보이지만
정말 엄청난 말썽쟁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그도 그럴것이 비글과 비슷하게 사냥개 출신이라
엄청난 활동력을 가지고 있지요~


코카스파니엘은 비글보다는 지구력이 떨어져서
충분한 산책과 놀이를 한다면 밤에 지쳐서 골아떨어진다고 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기력이 부족하지는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런 점만 있다면 섭섭하죠!
위 사진처럼 우아한 외모와 사냥견 특유의 충성심,
애교까지 겸비한 반려견이라는 사실~
또한 강아지 중에선 똑똑한 편이라 도우미견으로도 활약한다고 합니다 ㅎㅎ


원래 꼬리가 길지만 과거에는 사냥을 위한 용도로 자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꼬리에서 털이 무진장 많이 빠진다고 하네요 ㅋㅋ
비글과 비슷하게 악동견이지만
얼마나 훈련과 산책을 해주느냐가
악동견이 되냐 안 되냐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