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일 수요일

[강아지종류]진돗개, 대한민국의 토종 개! [Type dog] jindotgae, native dogs of the Republic of Korea!

[강아지종류]진돗개, 대한민국의 토종 개! [Type dog] jindotgae, native dogs of the Republic of Korea!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진돗개입니다! 대한민국 토종 개이죠~ 우리에게 아주 친숙하고 대표적인 한국 견종입니다 ㅎㅎ 한국에 있는 진도군에서 관리하는 이 개는 진도군 내에서 심사를 받아야 진돗개가 된다고 하는군요! 저희 달리도 진돗개+시베리안 허스키 믹스라서 진돗개 느낌이 많이나서 오늘 사진을 모으며 친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ㅋㅋ


진돗개의 색깔은 크게 6개의 색깔이 있는데,
백구, 황구, 재구, 흑구, 칡개, 네눈박이(블랙탄)
이렇게 6개의 종류의 색이 있습니다 ㅎㅎ
달리는 흑구의 모습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네요 ㅎㅎ


진돗개는 귀가 쳐져 있다가
점점 커지면서 얼굴이 하트모양(흔히 말하는 원숭이시기)를 지나
귀가 토끼처럼 커졋다가 원래 얼굴크기에 맞춰지는 시기까지 지나면 성견이 됩니다~ ^^


진돗개의 성격은 주인에게는 충성스러우나
다른 낯선이에게는 경계를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아파트나 빌라 같은 곳에서 키우기 힘든 견종이라
집을 지키는 일이 가장 잘 쓰이는 시골에서
많이 키워지는 견종이죠 ㅎㅎ


진돗개의 대다수는 야외에서 키우거나
산책을 자주 시켜서 밖에서 배변하는 것이 편한 아이들은
가급적이면 배변을 밖에서 하길 원한다고 합니다!
저희 달리만 봐도 밖에서 배변하기를 엄청 원한답니다~
산책도 엄청 좋아해요 ㅎㅎ


그리고 성격이 점잖고 깨끗하며
주변환경을 지저분하게 두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네요!
영리하고 똑똑한 진돗개!


진돗개를 찾으니 달리의 모습이 보이고
성격도 비슷한 점이 많은 것을 보니
달리가 확실하게 진돗개 믹스견인가봅니다~ ㅎㅎ
한국의 전통 강아지 진돗개를 알아봤습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