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8일 금요일

[중형견종류]웰시코기, 다리 짧기로 유명한 강아지! [Dogs Type] welsicorgi, the famous dog with short legs!

[중형견종류]웰시코기, 다리 짧기로 유명한 강아지! [Dogs Type] welsicorgi, the famous dog with short legs!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형견종류 중에 웰시코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다리 짧기로 유명한 강아지이죠 ㅎㅎ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강아지 중 한마리입니다~ ㅋㅋ 다리가 짧아서 사랑스러움이 극대화 됩니다 ㅎㅎ 최근에 인기 반려동물로 급상승 중인 웰시코기! 큐피앱과 함께 살펴봅시다 ^^


귀가 엄청 크죠? ㅋㅋㅋ 사막여우 같네요 ㅎㅎ
웰시코기는 사모예드나 포메라니안 등과 가까운 관계라고 합니다!
정말 의외인 사실이네요 ㅎㅎ 저도 처음 알았어요 ㅋㅋㅋ
영국의 웨일스 지방 출신의 웰시코기는
펨브룩 웰시코기, 카디건 웰시코기가 있는데,
한국에 있는 웰시코기는 거의 대부분이 펨브룩 웰시코기입니다~


웰시코기 특유의 짧은 다리로 빨빨거리며 뛰어다니는 모습은
그야말로 심쿵 그 자체...♥
또 하트 모양의 엉덩이는 씹덕 그 자체...♥

웰시코기의 원래 목적은 농가에서 가축들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는
경비견이나 목양견 등으로 쓰이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영리한 강아지라고 하네요~
또한 꼬리가 원래 길지만 가축들에게 꼬리가 밟히지 않게 하기 위해서
꼬리를 잘라서 개량했다고 합니다~
위 사진처럼 꼬리를 자르지 않으면 꼬리가 길다고 하네요 ^^


웰시코기가 애기일 때는 다리가 그렇게 짧지 않습니다 ㅎㅎ
하지만 크면 클 수록 다리는 길어지지 않고
몸만 크는 것을 볼 수 있지요 ㅋㅋㅋ


웰시코기의 성격은 적극적이고 호기심이 많습니다~
난관에 닥쳤을 때 스스로 해결하려고 해서
똑똑하고 영리한 성격입니다~
애교도 많고 교육도 잘 받는 편이라
반려동물로 키우기 용이한 편입니다 ^^

웰시코기의 단접은 어마어마하게 빠지는 털입니다!!!
위 사진은 정확하진 않지만 웰시코기의 털로 만든 인형입니다 ㅋㅋㅋ
정말 웰시코기의 털로 인형을 몇개라도 만들만큼
털이 많이빠진다고 하는데요,
이런 사실을 모르고 키우시는 분들은
얘가 피부병에 걸렸다 걱정을 하실만큼 빠진다고 하네요 ㄷㄷㄷ
마당이나 정원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것이 좋겠죠? ㅎㅎ


목양견 출신이라 산책을 자주 나가거나 한번 나갔을 때
길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책을 잘 시켜주지 않으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 수도 있기 때분입니다!
충분한 산책을 시켜주면 집을 어지럽게 하는 습관을 
개선시킬 수 있는 강아지입니다~

웰시코기는 목양견으로 가축의 발뒤꿈치를 물어서 짖어서 몰던 견종이라
그런 본능이 남아있어서 간혹 물 수도 있는데,
애기 때 나타나는 습성이라 훈육을 통해서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웰시코기는 다리가 짧기 대문에
비만에 조심해야 합니다!
노령견이 되기까지 관절 질환의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웰시코기를 소개해봤습니다~
정말 너무 귀엽네용~~
웰시코기가 꼬리가 짧았던 이유와
털이 엄청나게 많이 빠져서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면 좋다는 점도 알게되어 참 좋네요~
나중에 강아지를 한마리 더 키울 수 있다면
웰시코기를 꼭 키워보고 싶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