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0일 일요일

[강아지종류]셔틀랜드쉽독, 콜리 닮은꼴! [Puppy Type] Shetland Sheepdog, Collie resembles!

[강아지종류]셔틀랜드쉽독, 콜리 닮은꼴! [Puppy Type] Shetland Sheepdog, Collie resembles!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셔틀랜드쉽독 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양을 치는 용도로 개량된 개입니다~ 사람들이 콜리를 닮은 외모 때문에 쉽게 알지 못하는데, 비슷하지만 같은 개는 아니라는 사실~ 한국에는 흔한 견종은 아니라고 하네요~ 하지만 점점 개체 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스코틀랜드 셔틀랜드 섬에서 양치는 용도로 개량된 품종이며
현대에는 애완견으로 많이 사육되고 있습니다~
대형견인 콜리와 외모가 비슷하지만
콜리만큼 크지 않은데, 그 이유는 고산지대에서 개량된 개들은
크기가 작기 대문에 그것에 맞춰서 작게 개량됬다고 하네요~


셔틀랜드쉽독의 성격은 어떨까요?
개보다는 고양이의 성격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ㅎㅎ
사교성이 적은 편이고 소심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암컷이 수컷보다 서열을 잘 따진다고 합니다! 신기신기~


딱 봐도 털빠짐이 심할 것 같은 셔틀랜드 쉽독은
장모종에 이중모로 되어 있어서 꾸준히 빗질을 해주지 않으면
바닥에 털뭉치가 굴러다닌다고 하네요 ㄷㄷㄷ
그래서 목욕시킬 때 꼼꼼하게 씻겨야 합니다~
그래야 피부병에 걸리지 않기 때문이지요~


셔틀랜드 쉽독을 키울 때 주의할 점은
헛짖음이 있고 중형견이라 목청이 좋아서 어릴 때부터 잡아주지 않으면
층간소음의 가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ㅠㅠ
원래 양치는 용도로 개량된 종이기 때문에 많은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한국보다 일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셔틀랜드 쉽독은
올해들어서 수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ㅎㅎ
정말 좋네요 ㅎㅎ
콜리를 닮았지만 중형견인 셔틀랜드 쉽독이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