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일 목요일

[고양이종류]먼치킨, 고양이계의 웰시코기! [Cats kind] Munchkin, legs are short and cute!

[고양이종류]먼치킨, 고양이계의 웰시코기! [Cats kind] Munchkin, legs are short and cute!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종류가 아니라 고양이종류를 알아보려고 해요 ㅎㅎ 오늘 알아볼 고양이종류는 고양이계의 웰시코기, 닥스훈트라 불리는 먼치킨고양이입니다! 짧은 다리가 엄청나게 귀여운 먼치킨고양이! 큐피앱과 함께 알아봅시다!


먼치킨이라는 이름의 의미는 난쟁이, 귀여운 꼬마라는 뜻입니다~
원래는 다리가 짧게 태어난 돌연변이였지만
조금씩 개량을 해서 정식 고양이품종이 되었습니다!


원산지는 미국이며, 장모종, 단모종 둘 다 있다고 하네요~
먼치킨은 먼치킨끼리 교배를 해도 긴 다리를 가진
먼치킨고양이가 태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먼치킨고양이의 성격은 온순하고 사람을 잘 따른다고 합니다~
짧은 다리 탓에 높은 곳에 잘 못 올라가니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고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리가 짧지만 운동신경이 좋고 털관리도 쉬운 편이라고 하네요 ㅎㅎ


먼치킨고양이는 자연돌연변이로 생겨난 품종을
고착시켜 품종화 시킨 것이기 때문에 사전지식 없이
다른 품종간의 크로스 교배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또한 다리가 짧다보니 척추 질병을 조심해야 합니다~
살이 찌지 않도록 음식을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티스토리 (http://180pet.tistory.com/36)

개인적으로 다리가 짧은 동물을 정말 좋아해서
웰시코기, 닥스훈트를 좋아하는데
고양이는 먼치킨이 그런 고양이라 할 수 있겠네요 ㅋㅋㅋ
짧은 다리 덕분에 매력이 업! 되는 먼치킨고양이 였습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