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5일 목요일

[강아지종류]101마리 달마시안의 점박이 강아지 달마시안! [Dog type] 101 Dalmatians spotted dog Dalmatian!

[강아지종류]101마리 달마시안의 점박이 강아지 달마시안! [Dog type] 101 Dalmatians spotted dog Dalmatian!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디즈니 회사의 101마리 달마시안에 나오는 점박이 강아지를 아시나요? 달마시안은 101마리 달마시안이라는 만화영화에 나오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예술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달마시안을 함께 알아봅시다!

달마시안! 다른 말로는 달마티안이라고도 합니다 ㅎㅎ
만화에서는 위 사진처럼 우르르 한꺼번에 나왔지요 ㅋㅋㅋ


덩치는 꽤 크고, 털은 짧습니다.
검은 점들이 흰 털에 박혀있는 예술적인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



원사지는 동유럽 발칸반도 근처 달마티아 지방 (지금은 크로아티아) 입니다
하지만 이집트의 옛 벽화에서 물방울 무늬 개가 보이는 걸 보면
다른 지방의 출신일 수도 있습니다 ㅎㅎ

달마시안은 신기하고 예쁜 외모로 애완용 개로 인기가 높지만
본래 마차를 지키던 경호견이였기 때문에 성격이 거칠어서
훈련시키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덩치도 크고 훈련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외에서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마당이 있는 가정에서 자라는 등 적합한 환경에서 자란다면
행복하게 잘 자랄 수 있겠죠?
달마시안은 청력이 약하거나 청력이 거의 없는 개체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까 분양 받을 때 참고 해야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달마시안은 특유의 고고하고
흔하지 않은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마당을 마련할 수 있고 대형견이나 중형견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강아지네요~
어릴 때 봤던 101마리 달마시안에서 본 달마시안을 알아보니
더욱 더 유익했던 시간이였습니다 ㅎㅎ
다른 강아지를 알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