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3일 금요일

[강아지종류]양치기 개로 유명한 보더콜리! [Type dog] Shepherd dog famous border collie!

[강아지종류]양치기 개로 유명한 보더콜리! 

[Type dog] Shepherd dog famous border collie!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양치기 개로 유명한 보더콜리입니다! 보더콜리는 세계에서 가장 머리 좋은 개로도 유명한데요, 지능이 인간으로 치면 3살 어린아이의 지능이라고 하니 굉장히 똑똑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ㅎㅎ 양치기 개로 활약하는 보더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중에서 가장 머리가 좋기로 유명한 보더콜리는
기네스북에 무려 단어 1,022개를 아는 개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워낙 똑똑하고 체력이 좋아서 충분한 교감과 적절한 훈련을 필요로 합니다.


가장 흔한 색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흰색과 검은색이 섞인 색이고
레드 앤 화이트, 트라이, 블루멀, 브린들 등 다양합니다.


어릴 때 정말 너무 귀엽습니다 ㅠㅠ
체력이 좋아서 그런가 어릴 때 부터 말썽쟁이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ㅋㅋ

기네스에 등록된 놀라운 개인것도 모자라서
명사와 동사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어서
조합된 명령을 구별해서 알아듣고,
모르는 장난감의 이름을 들었을 때
소거법으로 유추해 내는 능력까지 있다고 합니다!



양치기 개로 많이 쓰이는 만큼, 체력을 신경써줘야 합니다~
체력이 좋은데 신경쓰지 않는다면 3대 악동견과 버금가는
악동을 부릴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겠네요 ㅋㅋ


어린 보더콜리와 나이 든 보더콜리를 같이 기르면,
노견이 어린 개에게 주인이 사용하는 명령어와 기타 생활에 대해
교육한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놀라울 따름이네요 ...

보더 콜리는 한국에서 잘 볼 수 없는 종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 이유는 개고기를 먹는 인식으로
한국으로는 분양을 절대로 안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ㅠㅠ
그래서 한국으로 퍼진지는 30년도 안 된다고 하네요!


재밌게 보셨다면 댓글과 공감 눌러주개~ ㅎㅎㅎㅎ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