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8일 수요일

[강아지종류]불테리어, 훈련에 따라 달라지는 카멜레온 같은 강아지! [Type dog] bull terrier, dog depends on the training Like a chameleon!

[강아지종류]불테리어, 훈련에 따라 달라지는 카멜레온 같은 강아지! [Type dog] bull terrier, dog depends on the training Like a chameleon!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불테리어 입니다! 불테리어가 뭐야? 라고 물어보신다면 대답해드리는게 인지상정! 흔히들 알고 있는 개그맨 박명수 님을 닮은 강아지 입니다 ㅋㅋㅋ 눈이 작고 얼굴이 긴 아주 씹덕 터지는 강아지이죠 ㅋㅋㅋ 투견 출신이지만 애완용으로 개량되어 많이 부드러워진 훈련에 따라 달라지는 카멜레온 같은 강아지라고 합니다! 큐피애보가 함께 알아봅시다~



원산지가 영국이며, 불독과 테리어가 교배된 종입니다~
불 테리어는 애완견으로 개량되는 과정에서
지금같이 재미있는 얼굴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핏불테리어와 이름이 비슷해서
같은 혈통이라고 착각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주 다른 종류라고 하네요!


투견출신이였지만 지금은 더 이상 투견으로 개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훈련 방식에 따라서 성격이 급격히 변하는 종이라고 하네요...
불테리어는 투견으로 순화시키기 위해
달마시안, 그레이하운드, 스페니쉬 하운드,
폭스 하운드, 콜리 등등 수많은 혈통을 섞어
특유이 계란형 얼굴에 작은 눈이 만들어졌고
성격도 반려견에 적합하게 많이 부드러워졌다고 합니다 ㅎㅎ



불테리어를 키울 때는 
첫째로 운동을 많이 시켜주고,
공격성을 낮춰주기 위해 아기 강아지일때
다른 개들과 친화성, 사회성을 길러줘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담소를 적어보자면
퇴근하는 길에 있는 미용실에서 키우는 강아지들 중에
불테리어가 있습니다 ㅎㅎ
저는 불테리어를 실제로 처음 보는 거였기 때문에
다가가서 쓰담쓰담을 해보았죠 >_<♥
정말 정말 순하고 사람도 좋아했답니다 ㅎㅎ
이름이 핏불테리어와 비슷해서 오해를 많이 받고
투견이였던 과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납다고
오해를 많이 하는데 이제 그런 오해를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