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4일 금요일

[강아지종류]비숑프리제, 곱슬거리는 털의 소유견! [Type dog] Bichon Frise, curly hair dog!

[강아지종류]비숑프리제, 곱슬거리는 털의 소유견! [Type dog] Bichon Frise, curly hair dog!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비숑프리제 입니다! 아주 유명해서 이름만 들어도 많은 사람들이 아~ 하시는 강아지이죠 ㅎㅎ 특유의 곱슬거리는 털 덕분에 대두같이 보이는 귀여운 강아지입니다 ㅎㅎ 미용을 할 때 동그랗게 매용을 해놓으면 정말 귀여워서 깨물어주고 싶어지는 강아지! 비숑프리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애기 때는 털이 많이 곱슬거리지 않습니다!
말티즈나 푸들이 연상되는 군요 ㅎㅎ

커가면서 털이 자라고 잘 관리해놓으면
솜사탕 같은 털이 됩니다! ㅎㅎ

푸들과 비슷해서 간혹 착각하는 사람이 있지만
모질이 강한 푸들과는 다르게 비숑프리제의 털은 가늘고 얇습니다.
그래서 털 관리가 까다로운 견종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두번 정도 맘먹고 빗질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ㅠㅠ

비숑의 성격은 어떨까요?
보통의 많은 개들은 수렵견이나 목양견으로 개량되었다가
애완견으로 바뀌지만
비숑은 애완견으로 애초에 개량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똑똑하고 충성심이 강하고, 훈련 효과도 좋고
독립적이라 집에 혼자 두어도 헛짖음이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운동량이 많이 필요해서 하루에 2~3시간 기본으로
산책을 해야 컨트롤 하기 쉽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몸에 근육이 많고 힘이 세다고 하네요!

비숑은 미용비가 만만치 않다고 합니다!
비숑처럼 얼굴을 둥그렇게 만드는 기술이 고급기술이라
10만원 정도 한다고 하네요 ㅠㅠ

반려견으로 적합하지만 비싼 미용비와 지나친 활발함,
소형견치고는 큰 크기 때문에 인기가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비숑프리제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어서
비숑을 키우는 분들은 비숑을 또 분양받으려고 한다고 합니다 ㅎㅎ

동그란 머리가 사람보다 큰 비숑프리제였습니다!
정말 너무 사랑스럽네요 ㅠㅠㅠ
솜사탕 가타요 ...♥

다른 강아지종류를 알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