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일 일요일

[강아지종류]도베르만, 용맹하고 용감한 또다른 군견! [Type dog]Doberman, brave and courageous another army dog!

[강아지종류]도베르만, 용맹하고 용감한 또다른 군견! [Type dog]Doberman, brave and courageous another army dog!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도베르만 입니다! 용맹하고 용감한 또다른 군견으로 유명한 도베르만! 저먼셰퍼드와 함께 군견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도베르만은 귀와 꼬리를 잘라주어서 더욱 더 용맹한 모습으로 만들어 주는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귀와 꼬리가 잘리지 않은 도베르만도 있는데요, 봤더니 정말 귀여웠습니다 ㅎㅎ 다리가 긴 닥스 훈트 느낌? ㅋㅋ 큐피앱과 함께 만나보시죠!



도베르만의 총명은 도베르만 핀셔입니다~
도베르만도 독일의 강아지인데,
한 세금징수원이 호신용으로 개량했는데
그 사람의 이름이 도베르만이였다고 합니다 ㅎㅎ


털 색깔은 블랙 앤 탄이지만
블랙 외에도 레드, 블루, 그레이도 있습니다.
완전 흰색의 도베르만도 있다고 합니다!


야외에서 길러야 하는 종 중에 도베르만이 있습니다.
침 흘리는 양이 많고, 단모종이지만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입니다 ㅠㅠ

귀와 꼬리를 자르지 않은 도베르만 입니다 ㅎㅎ
다리가 긴 닥스훈트 같죠? ㅋㅋㅋ
귀를 자르지 않으면 귀병이 잘 생겨서 귀를 잘라준다는데,
꼬리를 자르는 이유는 마땅히 나와있지 않아서
꼬리까지 잘라야 하나... 생각이 드네요 ㅠㅠ


미니어쳐핀셔와 함께 찍은 사진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도베르만과 미니핀은 유전적으로는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난폭하고 공격적이지만 똑똑한 개라는 이야기가 많아서
개인 경호견으로 많이 쓰이고
군견, 경찰견, 탐색견, 구조견 등으로 많이 쓰입니다~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예전에 비해서 공격성이 누그러지고
낯선 사람에게 공격성을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대형견이 항상 그렇듯 복종훈련이 필요합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