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1일 화요일

[강아지종류]콜리, 길쭉한 얼굴의 우아한 매력을 가진 강아지! [Type dog] collie, elegant charm and long face!

[강아지종류]콜리, 길쭉한 얼굴의 우아한 매력을 가진 강아지! [Type dog] collie, elegant charm and long face!

오늘 알아볼 강아지종류는 콜리 입니다!! 콜리는 길쭉한 얼굴을 가졌고, 우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입니다~ ㅎㅎ 대형견이지만 행동이 작고 조심스러워서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품종이라고 합니다~ 머리가 좋은 강아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 큐피앱과 함께 알아봅시다~


머리가 좋은 강아지로 유명한 콜리!
영국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의 고산지대에서 개량되었습니다~


양을 지키기 위해 특별히 사역시켰는데,
그래서 그런지 명령어도 잘 알아듣고,
머리가 비상하지만 잔꾀를 부리지 않고
우직하게 주인에게 봉사합나도 합니다!
붙임성이 좋고 아이들에게 덤비지도 않고 잘 놀아주며
성질을 쉽게 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모견치고는 냄새가 심하지 않고 자주 목욕을 시키지 않아도 되고
대형견치고는 몸놀림이 조심스럽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기르기 편한
견종에 속한다고 합니다~
활발하고 체력이 좋은 만큼 많은 운동을 시켜줘야 하는 것은
다른 사역견들과 마찬가지입니다~ ㅎㅎ


단점이 거의 없는 완벽한 품종이지만 지나친 개량의 후유증으로
심각한 유전병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안질환, 피부암, 코 주위의 피부병, 고관절질환 등이 대표적입니다.
분양 받을 때 잘 살펴보고 분양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사담을 하자면
필자의 닮은 꼴이 콜리입니다 ㅋㅋㅋㅋ
얼굴이 좀 긴 편이라 콜리를 닮고
성격도 강아지(?) 같아서
닮았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더욱 더 애정이 가는 콜리~♥ 였습니다~
다른 강아지종류를 알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