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고양이종류]눈처럼 새하얀 고양이, 터키시 앙고라 [Cat kind] As snow-white cat, Turkish Angora

[고양이종류]눈처럼 새하얀 고양이, 터키시 앙고라 

[Cat kind] As snow-white cat, Turkish Angora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고양이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강아지만 포스팅해서 집사님들이 정말 아쉬울 거 같아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ㅋㅋㅋ 반려동물로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더 많고 또 제가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이 강아지라 어쩔 수 없이 강아지 게시물이 많아졌네요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중에서 새하얀 털과 도도한 표정, 아름다운 미모까지 갖추고 있는 터키시 앙고라를 알아볼거에요~ 큐피앱과 함께 알아봅시다!

터키시 앙고라라는 이름은 터키의 수도 앙카라의 옛 이름이고,
앙고라가 붙은 동물들은 모두 앙카라라는 지역에서
전파 되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체구와 털이 페르시안과 비슷해서 사람들이 혼동하는 경우가 있지만
페르시안은 얼굴이 동글납작한 편이고,
터키시 앙고라는 다른 고양이와 얼굴 생김새가 비슷합니다.

(왼)터키시앙고라, (오)페르시안고양이

이렇게 비교해보니까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둘 다 풍성한 흰 털과 비슷한 크기로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지만
터키시 앙고라의 귀가 더 크고 귀 사이가 좁고,
체형이 터키시 앙고라가 페르시안보다 많이 마르고 긴 체형입니다 ^^

터키시 앙고라는 4~6kg 정도의 일반적인 고양이 크기이지만
풍성한 털로 인해서 덩치가 커 보입니다 ㅎㅎㅎ
목욕을 시키거나 이발을 하고 나서 보면 생각보다 앙상한 체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ㅎㅎ
털 빠짐이 상당히 많은데 장모종이라 한 마리만 키우더라도
털 날림이 상당하므로 빗질을 자주 해줘서 털 날림을 최소화 해봅시다~

또 터키시 앙고라는 오드아이의 확률이
다른 고양이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파란색의 오드아이도 끼어있기 때문에 유전 문제인 난청인 확률도
다른 고양이에 비해 높습니다.

오드아이의 고양이는 오묘한 매력이 있지만
파란색의 오드아이일 경우에 난청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매력적이지만 불쌍하기도 하네요 ㅠㅠㅠ

그래도 너무 이쁘네요 ㅠㅠㅠㅠㅠ 미묘...

정말 이쁜 터키시 앙고라 발견!!!!! *_*
눈이 사파이어 보석 같죠? 우주 같기도 하고 ...

터키시 앙고라의 성격은 다른 고양이들보다 
훨씬 더 스킨쉽을 싫어하고 까칠하다고 해요 ㅋㅋㅋ
그리고 지능이 높은 편에 속하는데 호기심이 많고
잔머리를 잘 굴리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하지만 국내에는 순혈 터키시 앙고라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ㅠㅠㅠ
터키 국법에 의해 중성화 되지 않은 개체의 외부 반출이 금지 되었고,
터키에만 순혈 터키시 앙고라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자주 안 보이는 이유가 있었군요~


눈처럼 새하얀 고양이 터키시 앙고라를 알아봤습니다~
너무 귀여워서 터키로 날아가고 싶군요 ㅋㅋㅋㅋ
한국에서 자주 보이는 코리안 숏헤어처럼
터키에는 터키시 앙고라가 많겠죠?

고양이의 매력은 끝이 없고 냥줍의 욕망을 일으키죠... ㅋㅋㅋㅋ
이 외에도 알고 싶은 고양이 종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