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1일 화요일

[강아지종류]삼시세끼 산체는 치와와! [Type dog] three meals a day sanche is Chihuahua!

[강아지종류]삼시세끼 산체는 치와와! [Type dog] three meals a day sanche is Chihuahua!

오늘도 죽지 않고 돌아온 큐피앱과 함께 알아보는 강아지 종류! 삼시세끼에 나온 산체! 산체는 바로 치와와인데요~ 미국의 유명한 호텔상속녀 페리스 힐튼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강아지도 치와와에요 ㅎㅎ 귀여운 외모와 작은 크기로 집에서 키우는 소형견으로써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치와와를 알아봅시다!

삼시세끼에 나온 산체!
어찌나 귀여운지... ㅠㅠㅠㅠ
많은 사랑을 받아서 치와와분양의 인기가 급상승했었다고 해요 ㅋㅋㅋ

개들 중에서 가장 작은 품종으로 유명한 치와와!
튀어나온 눈과 크기가 큰 귀까지!
귀여운 요소들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ㅠㅠㅠㅠ

치와와는 붉은색, 검은색, 담황색, 얼룩무늬 등
여러가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와와는 1850년대 미국의 남서부에 테치치라는 톨텍족의 견종과
차이니즈 크레스티드라는 견종의 잡종이며
테치치는 현제 존재하지 않습니다.
테치치는 순수한 중미일대의 견종이었으나
여러 종들간의 교배를 통해서 현대의 치와와가 만들어졌습니다.

치와와라는 이름은 테치치의 교배종이
사육된 지역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사실 치와와의 기원에 대해서는 이견이 매우 많습니다.

치와와의 성격은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높고 애교가 많습니다!
또 크기와는 다르게 꽤나 고집 세고 겁이 없는 강아지이죠 ㅎㅎ
외출 나가서 다른 개와 시비가 붙으면 자기보다 몸집이 몇 배나 큰
불독하고도 30분 넘게 싸우는 패기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ㅋㅋㅋ

치와와는 활동성이 활발한데다 웬만해서는
복종하지 않는 성향이 있고 기르는 사람의 가족 중
자기 맘에 드는 한 사람만을 주인이라고 인정한다고 해요 ㅋㅋㅋ
귀여운 외모만 보고 분양받았다가는
초보 반려인들의 멘탈이 털릴 수도 있겠어요 ㅋㅋㅋ

머리에 애기마냥 뼈가 굳어지지 않은 구멍,
즉 천문이 있어서 충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2~3개월에 걸쳐 두개골이 자라며 아귀가 맞춰지지만 소형견,
특히 치와와의 경우 성견으로 성장한 이후에도
천문이 닫히지 않는 일이 발생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라고 하니 안심하셔도 되요 ㅎㅎ

치와와는 털도 잘 빠지고 성격도 있는 강아지이기 때문에
처음 분양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미리 알아두시고
분양 받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ㅋㅋ
하지만 주인으로 인식되면 귀여운 애교를 볼 수 잇으니
훈련을 잘 시켜야겠죠? ㅎㅎ


귀엽고 사랑스럽기로 유명하지만
한 성깔(?)하는 치와와를 알아봤습니다 ㅋㅋㅋ
또 알고 싶은 강아지 종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